【 김진환 기자/동아교육신문】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은 11월 2일(목) 인천카리스호텔에서 관내 초ㆍ중학교 학부모 130여명을 대상으로 토론회를 실시하였다.
본 토론회는 교사, 학생과 더불어 교육의 3주체인 학부모가 학교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학교교육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력과 지원을 활성화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그룹별 토론과 전체 토론으로 구성ㆍ운영하였다. 그룹별 토론에서는 학부모의 학교교육활동 참여 경험과 우수 사례 등을 나누고, 학교교육활동에 참여와 지원을 하는데 있어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서로 공유하며,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기 위해서 필요한 학교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 방안,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개선해야 할 점 등에 관하여 심도 있게 토론하였다.
전체 토론에서는 그룹별 토론 결과를 함께 나누고, 제기된 의견에 대한 실천적인 아이디어를 상호 공유하며 확산해 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장제우 교육장은 “학교교육활동은 학부모의 협력과 지원 없이는 실행을 해 나가기가 매우 어렵다고 강조하며, 항상 학교를 믿고 긍정적인 눈으로 봐달라고 당부하였다. 무엇보다도 자녀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 달라”고 부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