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힐링진흥원(가칭) 설립 관련 공청회 개최 2017-11-09 09:28:51

 

 【 한정석 기자/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17() 16:00, 대전교육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관련 전문가,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에듀힐링진흥원(가칭) 설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에듀힐링진흥원(가칭)의 설립에 관한 정책연구용역 결과를 기본 설계로 놓고 정책수요자인 교직원과 학부모, 시민, 그리고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공청회에서는 유형근 한국교원대학교 교수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한국교육개발원 이희현 연구위원과 ()대전수미초등학교 성순임 교장, 대전대신고등학교 이진회 교사, 대전가오초등학교 강외선 학부모의 지정토론이 이어졌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공청회 결과와 에듀힐링진흥원 설립 추진 기획단 회의를 바탕으로 에듀힐링진흥원 설립 기본 계획을 연말까지 수립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지난 10월 교육재산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학술 연구용역 결과를 밝혔는데, 그 중 충남과학교육원 부지 활용방안으로 교육시설복합단지(에듀힐링진흥원?각종 지원센터?전시 및 컨벤션 시설)가 제1안으로 제안됐다.

 

  또한, 에듀힐링진흥원 설립을 위한 학술 연구용역은 한국교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했으며 연구내용으로 학교 구성원의 행복감 조사, 유사기능 센터 현황 분석 및 통합 방안, 에듀힐링진흥원 설계 및 운영 방안, 에듀힐링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방안 등이 포함됐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여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언제라도 마음놓고 찾아가 쉴 수 있는 에듀힐링 복합공간으로 에듀힐링진흥원을 설계하고 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한정석 기자/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