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교육연수원 초등교사 영어수업 주제별 맞춤형 직무연수 2017-11-10 09:24:13

 

【 이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인천광역시교육청 관내 초등교사들을 대상으로 2017년 초등 영어과 주제별 맞춤형 직무연수를 진행하였다. 116일부터 119일까지 4일간 인천부평서초등학교(교장 주윤일)에서 실시된 연수에서 초등학교 영어수업에 특화된 내용들을 강의 및 실습, 워크숍의 형태로 제공하였다. 하루 3시간씩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서는 총 8개의 주제별 강의가 제공되었으며 약221명의 초등 영어과 담당교사들이 참여하였다.

 

원어민교사가 진행하는 영어보드 게임 활용 수업 실습, 영어전담교사에게 필요한 수업영어 강의, 초등영어학습의 자기주도적 역량을 강화하는 ‘Slow Reading’, 한 교실 내 학생들의 다양한 영어 수준을 극복 하는 수업 기법 등, 초등학교 영어수업의 개선에 요구되는 실질적인 강의를 개설하였다.

 

 특히 2015 개정교육과정의 전면 도입을 앞두고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배움중심 수업을 구성하는 방법과 담임교사와 영어전담교사의 주제통합 수업구성에 대한 연수를 개설하여 교육현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인천부평서초등학교 교사 김은선 선생님께서는 실제로 교실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수업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바로 수업에 투입할 수 있는 연수내용이여서 좋았으며, 교사가 필요한 주제를 선택하여 맞춤형으로 연수를 구성 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는 1학기 초등 영어과 수업전문성 신장 직무연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2015 개정교육과정에 기반 한 수업개선사례를 공유하여 영어교사의 수업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동아교육신문 / 이그림 기자 /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