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 예비 학부모교실 운영 2017-11-14 09:51:32

 

【 이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20171111(토요일) 북부교육지원청과 인천한빛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 둔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예비 학부모교실을 운영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2017년 다문화특화 사업의 일환인 두근두근! 우리 아이 초등학교에 들어가요사업으로 초등학교 현직 교사들과 다문화가정 학부모을 위한 학교생활 준비서(우리 아이 초등학교 들어가요)’를 발간하였다. 이번 학부모교실은 본 책자를 이용하여,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들이 참석이 쉽도록 인천광역시 5개 지역에서 각각 운영할 예정이다. 1118(토요일) 남동구 고잔유치원에서 동부지역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1125(토요일)은 북부 지역 부평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동부 지역 인천숭의초등학교에서 각각 운영한다고 공지하였다.

 

  초등학교 입학 과정, 교육과정 그리고 초등학생의 학부모 역할로 이루어진 다문화 예비 학부모교실에 참석한 예비학부모 부이티융씨는 낯선 한국 사회에서 학부모 역할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 예비학부모에게 학부모 역할에 자신감을 주고 자녀를 잘 돌볼 수 있도록 힘을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 이그림 기자 /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