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 2017학년도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문환)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이 11월 15일(수) 16시 30분 본 회관 2층 싸리재홀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2층 싸리재홀에서는 무용영재들의 수료발표회와 음악영재들의 수료음악회가, 2층 가온갤러리에서는 미술영재들의 수료전시회 오픈식을 시작으로 각각의 작품들이 분야별로 특색 있게 전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예술영재교육원 1년간의 교육 활동에 대한 결실을 맺는 뜻깊은 자리로서 음악영재 19명, 미술영재 20명, 무용영재 1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식 전수료발표회 행사에는 음악영재와 미술영재, 무용영재들이 지난 1년간 열심히 갈고 닦은 개인적 기량과 재능을 발휘하는 발표회 및 전시회가 열렸다. 아울러 미술영재들의 전시는 일주일간 본 회관 2층 가온갤러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초등 미술영재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수료식에서 예술영재교육원 이영숙 원장은 “학업과 병행하며 1년 동안 예술영재 수업에 참여하여 실력을 향상시켜 온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칭찬하였고, 그동안 예술영재교육원을 믿고 응원해주신 학부모님들과 예술영재들의 성장을 위해 성심껏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바른 인성을 지닌 예술가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