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 외국어교육부는 12월 1일(금) ‘2017 Global JOB School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번 수료하는 총 147명의 학생들은 관내 특성화고 11개교(부평공업고, 부평디자인과학고, 영화관광경영고, 인천기계공업고, 인천디자인고, 인천생활과학고, 인천중앙여자상업고, 인천하이텍고, 인평자동차정보고, 재능고, 정석항공과학고) 소속 학생들로서 지난 10개월간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와 중국어 의사소통능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왔다.
Global JOB School은 특성화고 해외 취업역량강화를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인천교육연수원과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간의 긴밀한 협업 아래 운영되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찾아가는 영어·중국어 교실, 온라인 상시 외국어 학습, 영어 일일캠프 및 숙박캠프, 중국어캠프, 일일직업체험 등을 운영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주력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민성(재능고 2학년) 학생은 “원어민 선생님 수업을 통해 외국어에 자신감이 생겼고, 해외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꿈이 생겼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에서는 앞으로도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해외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