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방과후학교, 우리 청산고가 최고! 2017-12-13 09:25:24

 

 

  【이수영 기자/동아교육신문】  옥천 청산고가 '2017. 충북 방과후학교 Best School'에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충북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방과후학교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와 참여율, 학교 노력 등을 심사했다.

  청산고는 사물놀이, 연극 공연, 스포츠댄스, 요가, 기타 공연 등 34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소질 발견과 사교육비 절감, 교육복지 실현, 전공과 연계한 진로진학 교육 등에 기여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청산고는 농산촌에 위치한 3학급의 소규모 학교로, 지역 여건상 교통이 불편해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할 만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다.

  이에 따라 청산고는 옥천군청산면사무소영동 난계 국악단 등 지역사회단체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사물놀이’, ‘음악방송댄스’, ‘생태세밀화’, ‘요가’, ‘연극’, ‘기타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했다.

  이외에도 학생 개개인의 특기와 적성을 분석해 학생의 진로에 초점을 맞추는 방과후학교 운영 등으로 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 Zero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동아교육신문 / 이 수영 기자 /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