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핵심역량 강화로 명품 경북교육 실현! 2017-12-27 09:11:13

 

 

   【한수형 기자/ 동아교육신문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1226()부터 27()까지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직속기관부장, 교육지원청 국·과장, 본청 장학관 45명을 대상으로 2017년 경북교육지도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하여 교육현장을 선도할 수 있는 리더십과 학습자 중심의 교육지원을 위한 전문가로서의 경북교육지도자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주요 연수내용을 살펴보면 교육현안 협의 및 토론, 기관별 우수사례 공유 등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지도자의 조직 및 자기관리등의 특강을 통하여 미래교육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지도자의 소양을 함양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 문화 탐방 일정을 마련하여 공감과 배려를 다지는 연수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21()에서 22()까지 진행된 1기는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교육장, 본청과장 등 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이번 2기에는 직속기관 부장, 교육지원청국·과장, 본청 장학관 45명을 대상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마숙자 정책과장은 경북교육청은 전국적으로도 최우수 수준의 실적을 거양하며 명실상부한 명품 교육으로 우뚝 서고 있는데, 이는 교육지도자들의 부단한 노력과 지속적인 역량강화 노력이 바탕이 되었으며, 이번 지도자 역량강화연수를 통하여 2018학년도 명품 경북교육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한수형 기자/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