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정석 기자/동아교육신문】 대전글꽃중학교(교장 나우현)는 오는 12월 29일(금) 09:40, 강당에서 대전글꽃초등학교 학생 27명을 초청해 초·중·고 연계 Edu-Bridge 운영의 일환으로 ‘글꽃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학교 진급에 따른 환경 적응 및 학습 결손 처치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하고, 인접 학교 간 교육과정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된 학교급 간 연계교육이다.
또한, 학급별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고 관혁악, 합창, 댄스, 연극 등의 공연을 준비해 대전글꽃초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중학교 동아리 활동 및 학생 활동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교류함으로써 상급학교로의 성공적 정착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대전글꽃중은 올 한해 대전글꽃초와 급식실 앞 공터에서 ‘텃밭가꾸기’를 통해 생명 존중의 가치를 깨닫는 동시에 선·후배 간의 대화시간을 마련했으며, 지난 7월에는 ‘선배 진로 멘토와 만남의 시간’을 운영해 중학교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 교과 학습 관련 내용, 체육대회와 축제 등의 학생 활동 등에 대해 안내했다.
대전글꽃중학교 나우현 교장은 “대전글꽃중의 초·중·고 연계교육은 교육공동체를 하나로 묶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과정에 디딤돌을 놓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