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정석 기자/동아교육신문】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부영)는 1월 8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 겨울방학 4주간 동안, 19개 기업에 2학년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학생중심 교육인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인턴은 전공 분야별 적성 검증 및 평가 기회 제공,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업무 경험, 3학년 현장실습 파견의 발판 마련 등을 목적으로 실시되며, 학생들은 우선 자신의 관심 분야 및 능력을 고려하여 선택한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에 인턴 신청을 한다.
인턴이 확정되면 그 기업에서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는 동시에 회사 앱 개발, 홈페이지 리뉴얼, 솔루션 테스트·리뷰·검증·사용후기, 제품 메뉴얼 작성 등 기업의 특성에 맞는 업무를 학습하며, 교육 종료 후에는 평가회를 가져 우수 사례 발표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2018년도 현장실습과 연계할 계획이다.
대덕SW마이스터고는 지난해 10월 교육인턴 계획을 수립해 학생,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진행한 결과 19개 기업에 38명의 교육인턴생이 확정했다. 이는 2학년 전체(72명)의 52.8%이며, 올해부터 학습중심 현장실습 체제로 바뀜에 따라 현장실습의 문이 좁아질 수 있다는 우려 가운데 미리 취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교육인턴생들이 직장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산업안전교육 등 사전교육(1.3.)과 직장예절 캠프(1.4.)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인포웍스 대표는 “현재 3학년 현장실습생 박**의 프로그램 개발 실무 능력이 뛰어나고 인성도 훌륭하여 2학년에게도 기회를 주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