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형 기자/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1월 9일(화) 경상북도교육청 웅비관에서 본청 및 산하기관 업무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귀속 연말정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내용은 금년에 변경되는 연말정산 주요 사항 전달과 나이스 연말정산 시스템 운용 방법에 관한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금년에 변경되는 주요내용은 ▲출생, 입양 세액공제 확대 ▲체험학습비 교육비 세액공제 적용 ▲고시원 포함한 월세액 공제대상 확대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급여에 따른 한도조정 등이 다.
세부적으로는 월세액 공제대상 주택에 고시원이 포함되었고, 출산,입양 세액공제는 일괄 1인당 30만원이었는데 올해는 첫째 30만원, 둘째 50만원, 셋째이상은 70만원으로 인상된다. 또한,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시 전통시장 사용금액은 기존의 30%에서 40%로 상향되었고, 초,중,고 현장체험학습비도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교육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은미 재무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은 연말정산 변경 주요 항목에 대한 설명 및 나이스 연말정산 시스템 교육 등 실무중심으로 교육하여 각급기관 업무담당자들의 업무 편의 및 역량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