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들 나이스 활용에 불편함 없앤다 2018-02-08 15:44:58


 [이 수영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교육정보원(원장 이혜진)은 6일(화), 8일(목), 9일(금) 3일간 청주와 충주 지역에서 ‘2018학년도 나이스 교무업무 학기 초 사용자 연수’를 실시한다.


 나이스 현장자문단 교사 9명을 강사로 위촉하여 실시하는 이번 연수에는 도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교사 281명이 참석한다.


 나이스(NEIS)란 전국 초·중·고등학교, 16개 시·도 교육청과 산하 기관, 교육부 등을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교육과 관련된 정보를 공동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구축한 교육 행정 정보 시스템이다.


 이번 연수는 나이스로 처리하는 교육과정, 학생부, 학적, 학생생활 등 교무업무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학적 업무 처리 흐름과 연계한 졸업 처리는 물론, 나이스 입·진학 처리와 학기 초 교육과정 편성 업무 등이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나이스시스템에 접속하여 업무를 처리해보는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정보원 관계자는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나이스 활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정보원은 연중 시기별로 나이스 사용자 연수와 신규교사 나이스 교무업무 기초 사용법 온라인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동아교육신문 / 이 수영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