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2018 해피 과학스쿨」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3월 17일 (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평도서관 1층 나래울 1실에서 약 20명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2월 27일(화)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방문 및 전화 접수를 받는다.
상반기 해피 과학스쿨은 ‘드론 스쿨’ 이라는 부제로 4차 산업인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 센서의 집합체인 드론에 대해 배우고 직접 작동해보면서 신기술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드론의 원리 영상시청과 키트 조립을 통해 드론의 구조와 이론을 익히고, 교육용 드론을 직접 비행 조종하며 조종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규정에 대해 배우고 실생활에서 드론의 활용분야를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부평도서관 김영란 관장은 “취미를 넘어 새로운 직업으로 도전할 수 있는 분야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창의적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부평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권리화 그리고 발명 마인드 확대를 위하여 대상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나 특허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도서관 홈페이지(lib.ice.go.kr/bupyeong)나 특허정보자료실(☎510-73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