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국진)은 교육과학연구원 내 문헌정보실에 최신 과학·학술 정보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학생 및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문헌정보실 기능 강화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 학습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첨단 과학소식 및 전문연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이 구독하기 어려운 해외 전문 과학저널, 과학 분야의 최신 전문도서 및 참고도서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개가식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여러 학술 정보기관 소장 자료 원문을 검색·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네이처, 사시언스 등 다수의 세계적 과학 저널과 함께 국내외 70여종의 전문 저널은 각 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특히, 한국과학기술원, 국회도서관, 정책정보포털, 국립중앙도서관, 한국교육개발원 등 국내 유수의 학술 정보기관이 소장한 자료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desre.djsch.kr/)를 통하여 검색하고 원문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과학연구원 윤국진 원장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문헌정보실은 고만고만한 도서관이 아니라 학생과 시민들이 최신 과학과 연구 정보자료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특화시킬 것”이라며 “과학도시 대전 시민들이 첨단과학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각 분야의 최신 연구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