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안전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2023-03-13 19:10:13

       사진= 교통안전 캠페인(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신학기를 맞아 3월 9일(목) 대전내동초 주변 통학로에서 대전지방경찰청, 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학생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금)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어린이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대전지방경찰청, 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참여하여 어린이와 운전자가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퀴즈 이벤트, 홍보물품 배포 등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학생 등굣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를 제로화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앞 일단멈춤!’,‘어린이보호구역 내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 앞 반드시 일시정지’라는 문구로 스쿨존을 지나는 운전자들에게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한편,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생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학교관계자와 녹색어머니회 등 학부모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적극 협업하며 학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