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대전광역시교육청 6층 교육감실에서 NH농협은행대전본부가 1천6백만원 상당의 독도모형 1식을 대전광역시교육청에게 기탁 했다.
이번 독도모형 기탁은 NH농협은행대전본부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펼치고 있는 교육기부 운동인 ‘Happy 스쿨! 대전교육사랑운동’ 지원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기탁받은 독도모형은 대전교육연수원 본관 현관에 설치하여 연수원을 찾는 연 1만5천명의 학생과 교직원에게 독도 모형을 관람하게 하여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맞설 수 있는 이론적 지식을 배양하고, 우리나라 영토 수호에 대한 의지와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신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독도모형 기탁을 고맙게 생각하며, 독도모형을 통하여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한 지식을 배양하고, 영토수호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NH농협은행대전본부 김석태 본부장도 “독도모형 기탁으로 조금이나마 Happy 스쿨! 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Happy 스쿨! 지원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대전본부는 이번 독도모형 기탁 외에도 Happy 스쿨! 지원 목적으로 어린이?청소년 대상 금융?경제교실 운영, 농촌체험활동비와 장학금 지원, 저소득층 가정 백미 지원, 각급학교 꽃화분 기탁 등 교육기부를 활발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