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제2기 경상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 30명을 공개 모집한다.
경남교육청은 ▲경상남도교육청 반부패ㆍ청렴활동에 도민 참여 기회 확대 ▲교육행정의 감시기능 강화 ▲교육행정에 대한 투명성·공정성 확보 ▲행정감사의 신뢰 제고를 위해 제2기 도민감사관을 공개로 모집한다.
희망자는 2월 1일,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지원서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이며 모집결과는 ▲추천위원회 추천심사 ▲청렴성 검증 등 절차를 거쳐 2월 24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격기준은 경상남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도민으로서 ▲교원위원을 제외한 각급 학교의 학교운영위원 ▲법조인·공인회계사, 세무사 및 감사·법무·사정 업무경력이 있는 사람 ▲사회적 신망이 높고, 교육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서 공무원단체, 시민단체 등에서 추천하는 사람 ▲사회적 신망 및 청렴성이 높고 교육ㆍ학예에 관한 전문가 등이다.
이번에 위촉되는 도민감사관은 2년간 경상남도교육청 반부패ㆍ청렴활동에 대한 제안ㆍ제보 및 건의, 교육감이 요청하는 감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경남교육청 조재규 감사관은 “제2기 도민감사관 운영을 통해 맑고 청렴한 경남교육을 실현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전문성을 겸비한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