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017년 2월 27일(월)에 인화여자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체육부장 및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연수 및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사례중심적인 연수가 진행되었다.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이승삼)은 격려사에서 학교운동부의 투명한 운영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해줄 것과, 학생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해주고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공부하는 운동선수상을 정립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더불어 운동부 지도자들에게 미래 한국 체육을 이끌어 갈체육꿈나무들이 높고 멀리 날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꿈을 심어주는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청렴서약 및 선서를 통해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약속하였고, 남부교육지원청 감사팀장(김세진)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사례를 예로 들며 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자세한 안내를 하였다.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체육 활성화와 1학생 1스포츠 활동으로 선진형 학교체육을 만드는 체, 덕, 지, 전인교육을 목표를 진행된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는 꿈과 끼를 지원하는 내실 있는 체육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스포츠클럽, 여학생체육 활성화를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한편,학생들은 체육시간을 제일 좋아한다. 학교체육의 활성화로 우리 학생들이 체육수업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자신의 진로를 개쳑 해나가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체육교육의 역할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