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의 따뜻한 동행을 위해 학습코칭 역량 UP! 2017-03-14 21:24:23


【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는 3월 14일(화) 10:00, 대전광역시교육청 회의실(7층)에서학습부진 학생들의 기초학력지원을 위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지원단과 학습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부진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전문상담사와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학습?심리 표준화 검사 및 결과 해석 등을 지원하고, 맞춤형 학습 상담, 학습 코칭, 심리 상담 등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습코칭지원단으로 하여금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부진요인의 진단·분석 및 상담개입 능력 높이며, 학생 맞춤형 학습전략 제공을 위한 코칭능력 강화의 취지로 마련되었다. 

  

채원심리상담연구소의 백미숙소장(슈퍼바이저)과 박동혁교수(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를 초빙해 고등학생 학습 상담 및 코칭의 실제, 학습 전략  검사를 활용한 학습 상담 및 코칭을 주제로 하여 학습코칭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이해용 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습코칭지원단의 전문성으로 이어져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김 진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