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3월 21일(화)부터 3월 22일(수)까지 2일간 교육전문직원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전문직원 회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밀도 있게 실시하였다. 장학과 기획 능력 뿐만 아니라 교육전문직원들의 회계 실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의 가장 큰 특징은 교육기관별 회계 시스템의 차이와 업무 특성을 반영하여 해당 교육기관에 필요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현장 적용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효율적인 전산 실습을 위하여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협조(예산 편성 및 지출 교육 시스템 구축)로 실질적인 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강사의 강의 전달력과 교육전문직원의 현업 적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사전에 강의 시연과 피드백을 실시하여 연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북부교육지원청 장학사 황중숙은 “교육지원청의 새로운 업무들 중에서 회계 관련 업무 처리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 연수를 통하여 관련 법령과 지침, 구체적인 감사 사례를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교육연수원 원장 박정희는 “이번 회계 연수는 예산 사용 시 효과성과 적시성을 살린 회계 업무처리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으며, 연수를 통해 예산의 효율적 집행으로 학교 교육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