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 대전여자중학교(교장 진영욱)는 6월 9일(금) 13:00, 대전여자중학교 대강당에서 전교생 477명, 교직원 54명,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신은 우리의 희망,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란 주제로 입학 100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교사들이 직접 촬영해 제작한 입학 100일간의 학교생활 영상과 교사 및 학부모가 보내는 축하메시지 영상 상영, 부모님께 드리는 신입생 편지 낭독, 2, 3학년 선배와 선생님이 함께 펼친 댄스 및 노래 축하공연, 백설기 커팅, 꿈나무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더불에이트)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중학교 시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대전여자중학교 최정원(14세) 1학년 학생은 “중학교 생활이 익숙하지 않아 고생했을 때, 선생님과 선배님들의 자상한 안내가 큰 도움이 되었다”며 “오늘 이렇게 멋진 100일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들의 꿈을 응원해주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아 우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대전여자중학교 진영욱 교장은 “신입생들이 낯선 환경에 적응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하여 칭찬해 주고 격려하고 싶었다”며 “우리 학생들이 100일 동안 보여준 열정으로 앞으로의 학교생활도 잘 보내 훌륭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