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은 상반기 반부패·청렴 추진실적 중간점검을 통해 청렴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청렴도 저해요인 분석 및 청렴도 향상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8월 2일(수)「2017 북부 반부패·청렴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 및 부패 취약분야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청렴관련 동영상 시청 및 상반기 반부패·청렴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모색하였으며, 교육수요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 모니터링 운영결과 도출된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공유했다.
그동안 청렴업무를 실질적으로 추진해 온 담당자들의 발표를 통해 부패취약분야별 반부패·청렴 추진 실적과 청렴모니터링 운영 결과 및 청렴 T/F팀 운영 현황 등 북부교육지원청의 청렴정책 추진상황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높였다.
전광용 교육장은 “개방, 협력, 공유 정부3.0가치를 활용한 기본이 바로 선 북부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렴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청렴 담당자들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북부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도 북부 청렴실천 캠페인, 청렴활동우수자 발굴 및 표창, 청탁방지담당관 역량강화를 위한 청렴 특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만족을 넘어 감동으로 신뢰받는 북부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