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과학고 사업 지방이양 문제 없다! 2018-03-15 17:25:55

【김진환 기자/ 동아교육신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과학고등학교 2019학년도 입학전형 및 2018학년도 조기졸업 등 운영 매뉴얼’을 제작해, 대전동신과학고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교육부 지방이양 사업인 과학고등학교 입학전형 및 조기졸업 등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것으로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TF팀 구성, 매뉴얼에 대한 학교의견 수렴, TF팀 협의회 등 행정절차를 거쳐 제작했다.

입학전형에서 자기주도 학습전형 절차에 따른 업무 추진 방법 사교육을 유발하는 입학전형 요소 배제 안내 과학고등학교 입학전형위원회 구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조기졸업 등 운영은 조기졸업 절차에 따른 업무 추진 방법 상급학교 조기입학 자격 부여 절차 및 방법 교육청별 과학고 조기졸업자 선정 기준 등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과학고등학교 입학전형 및 조기졸업 매뉴얼 제작을 통해 교육부 사업의 지방이양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학교 현장의 혼란 최소화와 학교의 자율권을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으며, 대전동신과학고는 매뉴얼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 맞는 입학전형 및 조기진급에 관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동아교육신문/ 김진환 기자/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