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희 기자/ 동아교육신문】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4월 9일(월) 14:00에 경상북도교육청 화백관에서 61개 도단위 교과교육연구회의 회장 및 사무국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교과교육연구회 대표자 회의」를 개최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도단위 교과교육연구회는 61개 구성되어 있으며 도내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이 자신의 전공 또는 관심 분야에 따라 자율적으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학생활동중심수업 강화를 위한 기본 과제, 교과교육연구회별 특성을 살린 특색 과제, 참여식 수업 연수 활성화를 위한 공모 과제로 구분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과교육연구회 대표자 회의는 교과교육연구회의 체계적인 운영 방향 모색 및 역할을 제고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지난 해 우수 교과교육연구회인 지역교육과정교과교육연구회의 사례 및 2018학년도 교과교육연구회 운영 계획 발표, 활성화 방안 협의 순으로 진행하여 교과교육연구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경상북도교육청 마숙자 초등과장은 “교과교육연구회가 교원의 자율적인 연구 풍토를 조성하여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 강화 및 교수ㆍ학습 방법 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며 교과교육연구회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