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도서관, 2018 생활 과학교실 운영... 2018-04-11 14:05:56

【서유동 기자/ 동아교육신문】         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 특허정보자료실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 3일(목)부터 7월 5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10회에 걸쳐 “2018 생활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여명을 모집하여 부평도서관 별관 나래울 2실에서 진행되는 ‘키즈 생활 과학교실’은 오는 5월 3일 「빛을 따라 자라는 식물」 수업을 시작으로 「렌티큘러 액자 만들기」, 「물병 전구의 원리」, 「회전 별자리 관찰경」, 「왕 날개 하마 선풍기 만들기」 등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생활 속 과학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여명을 모집하여 부평도서관 1층 나래울 1실에서 진행되는 ‘주니어 생활 과학교실은’ 1회차 「4차 산업혁명과 신기술의 이해」를 시작으로 「발명 키트만들기」, 「3D 모델링 학습」, 「3D 프린터 이해와 작동방법 익히기」 등의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신기술 체험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금고 협력사업 공모를 통해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운영하며, 생활 과학교실 수업으로 초등학생 때부터 과학·발명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여 초등학생들이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 기대된다. 

   

한편, 부평도서관에서는 이외에도 지역주민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권리화 그리고 지식재산권 인식 확대를 위하여 대상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교육신문/ 서유동 기자/ donga70su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