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언어별 교육지원단」업무협약 체결! 2018-04-12 15:05:10

【이남희 기자/  동아교육신문】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장우삼)은 12일(목) 인천광역시,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인천시거점센터)와 다문화학생 언어교육, 정서 상담 지원을 위한 「언어별 교육지원단」 학교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언어별 교육지원단은 일반학교에 편?입학한 중도입국 및 외국인 학생들의 언어 문화 적응을 위해 각급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가정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수업 내 통역, 학부모 상담, 한국어 교육, 학습부진 해소 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시교육청은 언어별 교육지원단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및 상담 통역에 필요한 위탁연수를 추진하고, 언어별 교육지원단 운영교에 사업비를 지원하며, 인천시는 대외홍보 및 행정적 지원을 수행하고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언어별 교육지원단을 모집 및 관리, 학교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학교생활교육과 전병식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다문화학생의 학습능력 향상 및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더 나아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이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이남희 기자/ namh35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