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희 기자/ 동아교육신문】 경남 진주 경남자동차고등학교 학생 5명이 '2018년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메달을 획득했다.
경남자동차고등학교는 9일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에서 열린 ‘2018년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 시상식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 등 총 5개의 메달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6일 동안 경남자동차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45개 직종에 494명의 기술인들이 참가했으며, 경남자동차고등학교는 이번 기능대회에서 ▲자동차 차체수리 직종에서 금메달(민진혁 3년)·은메달(박민건·3년)·동메달(조성우 2년) 우수상(장현호 3년) ▲자동차페인팅 직종에서 금메달(강동근 3년) 은메달(박재준 3년)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입상한 5명의 학생들은 오는 10월 전남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수상 직종에 따라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자격과 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부여받는다.
한편, 경남자동차고등학교는 매년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 자동차분야에서 메달을 석권하고 있으며, 교장 김판호는“조기 직업교육 확산을 위하여 기능대회를 활용한 친밀한 기능이미지 전파를 통하여 구성원들의 공감대 확산 및 유지, 자동차특성화고로서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지원과 투자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