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영 기자/ 동아교육신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5월 4일(금)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각급 학교 안전한국훈련 담당자,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재난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연계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국훈련의 실효성 확보를 목적으로 동의대학교 소방방재행정학과 김윤희 교수를 초청하여 재난의 대응체계 및 사고발생 시 언론대응 요령 등에 대해 강의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가의 재난대비 상태를 점검하고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범정부 훈련으로 오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시범훈련과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국민참여훈련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직원은 “학교에서는 이런 교육을 들을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재난발생 시 대응방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실시될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뿐만 아니라 평소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영수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성공적으로 실시되고, 각 기관 및 학교에서 재난위기상황 시 대응능력이 크게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