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은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맞춤형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 환경을 새롭게 단장하면서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도교육청은 2017년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 50만 원으로 휴대폰 살균 충전기를 설치해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건강관리 코너에는 혈압측정기와 스트레스 지수와 혈관 건강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맥박수계를 설치해 민원인의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전용 PC 공간과 우천 시 민원인을 위한 양심우산을 비치하고, 꽃과 음악이 흐르는 편안한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는 등 민원인 편의를 위한 서비스 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도교육청은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과제를 중점 발굴·개선하기 위해 민원제도개선 발굴단을 운영하는 등 고품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총무과 관계자는 “민원인의 만족도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쾌적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교육을 강화해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