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역량 강화는 치열하게! 소통과 공유는 덤! 2018-05-11 16:17:40

[이 그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10일(목)부터 5월 11일(금)까지 충남 아산 교원연수원에서 인천교육청과 합동으로 감사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감사교육을 실시했다.   


 감사교육원이 주최하는 대전·인천교육청 합동 맞춤형 감사교육은 2011년부터 매년 양 교육청이 교대로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대전교육청 주관으로 대전?인천교육청 50여명의 감사담당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감사교육원 전문감사관이 ‘감사실시 및 처리요령’, ‘회계감사기법 및 사례’, ‘감사보고서 작성요령’ 등 강의하고 새로운 감사기법 습득과 감사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대전교육청 부교육감이 참석해 감사담당 공무원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감사담당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새로운 리더의 요건과 자세’에 대한 특강도 실시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감사 담당공무원은 “맞춤형 감사교육을 통하여 감사현장에서 궁금해 하였던 내용을 더 명확하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더 자주 마련되어 감사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이 그림 /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