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2018-07-19 01:12:03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8일(수) 14:00,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에 있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 대전교육청은 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진로·직업교육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자문 등의 역할을 분담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구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부모 및 교직원 연수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발달장애학생에게 진로 체험,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는 발달장애인 전문 직업교육 훈련 기관이다. 현재 서울, 인천, 대구, 광주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초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지역으로 대전시가 선정되었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대전교육청과 함께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을 통해 발달장애학생의 취업과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한 수형 기자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