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9월 5일(수) 15:00,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 연계 컨설팅장학지원단 33명 및 연구학교 담당자 2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유·초 연계 교육 지원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유·초 연계 컨설팅장학지원단은 서부 15명(5팀), 동부 18명(6팀)으로 원(교)감과 유(초)교사로 구성, 올해 4년차에 걸쳐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6월 동부교육지원청 주관 한국교원대학교 정광순 교수의 「유/초 교육 연계에 대한 이해」연수에 이어 두 번째 연수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육아정책연구소 강은진 연구위원이 「5세 누리과정 중심의 유/초 연계 교육의 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2015 초등교육과정과 누리과정의 문서체계 비교를 통해 누리과정과 초등교육과정의 연계 및 향후 과제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컨설팅장학지원단은 “유치원 누리과정과 2015년 개정된 초등학교 1-2학년군과의 연계성 부분에 대하여 내용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유?초등 교육과정 연계 강화를 위한 연령별 누리과정 지도중점을 한층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누리과정과 초등교육과정의 유·초 연계 교육이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며 이로 인해 교육현장의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이 내실 있게 운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