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전광역시 교육청
[안 수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0일(월)부터 9월 20일(목)까지 에듀힐링센터 연수실 및 분임토의실(대전교육정보원 소재)에서 각급 학교 교(원)장 및 교육전문직 36명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직무 CEO심화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심화과정’이며, 소규모 실습형으로 진행된다. 코칭의 개요 및 코칭 프레즌스, 코칭의 핵심역량, 코칭의 실제, 학교경영코칭, 예술테라피 등의 내용으로 두 반으로 편성되어 5일간(30시간) 운영한다.
에듀힐링센터에서 2016년부터 3년째 운영하고 있는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대화기술 습득으로 교원의 학생, 학부모 상담 및 코칭 역량 강화에 매우 효과적이며,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CEO심화과정의 경우도 참여자가 증가하여 기존 1반으로 편성?운영하던 것을 2반으로 증설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각급 학교 교(원)장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하는 CEO과정은 최고경영자에게 필요한 코칭 리더십, 코칭 핵심역량, 코칭 경영모델 등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병행하여 명실상부한 조직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코칭 리더십을 함양하고 있다.
한편,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과정 운영으로 미래교육을 여는 코칭 리더십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