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통하다! 2013-01-30 11:15:11

학교참여지원단2.jpg

 

북부교육지원청28 북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12 북부 학부모 학교참여지원단 우수단원 표창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북부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단(이하 지원단)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 구현을 위해 학부모 8, 교원 2명으로 구성되어 20125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였다.

 

지원단은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위해 초·중등 2개팀으로 나누어 학부모학교참여사업, 학부모교육, 학부모상담 등 4개 학부모 정책과제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고, 각 팀이 제출한 모니터링 결과는 학교현장 적용 여부를 검토하여 학부모 정책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지원단원들은 학교참여활동에 대한 학부모회 컨설팅과 학부모지원센터운영에 대한 자문과 협력 등을 통하여 학부모의 고충을 해결하고, 학부모와 학교, 교육지원청과의 소통의 창 역할을 하였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2년 한 해동안 모니터링을 비롯한 학교참여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원 3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여 그 동안의 활동을 격려하고, 2013년의 활동 방향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우수단원 표창을 받은 이상연씨는 학부모라는 자리는 한정판이다. 아이가 학교에 소속되어있어야만 할 수 있는 역할이고, 북부 학부모학교참여지원단 또한 내 자녀가 북부에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자리이다. 현장의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자리여서 한 해 동안 활동하면서 너무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