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2013학년도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보조원 배치 2013-01-30 11:16:09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유··중학교 64개교에 2013학년도 특수교육 보조원 76명을 배치하였다. 이는 관내 유··중학교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별화교육 강화에 의한 학습권을 보장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제행동 관리 및 학교생활 적응지원을 통한 통합교육을 실현하고자 함이다.

 

특수교육보조원은 교사의 고유업무인 수업·학생지도·평가·상담·행정업무 등을 대리할 수 없고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담임교사의 요청에 의해 학생지도를 보조하며, 교사의 요청과 지시에 의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인욕구지원, 교수-학습활동지원, 문제행동관리지원, 학생의 현장학습 및 특기적성교육보조 등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각 학교에서는 특수교육보조원에게 공문서 처리 등 교사의 고유업무와 서무업무 보조 등 특수교육과 무관한 행정업무 및 커피심부름, 화당 물주기, 청소 등의 학교 잡무를 담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보조원이 필요한 각 학교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기준에 의하여 대상학교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학교는 특수교육보조원 채용자 명단(227), 운영계획서(315), 인건비 정산 보고(2014214)를 각각 해당 날짜에 공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인영 창의인성교육지원과장은 특수교사 1인당 담당하는 학생 수가 많고 교육활동 뿐 아니라 과도한 행정적인 업무로 인한 여러 가지 현실적인 어려움들이 있다. 특수교육보조원배치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인적자원을 확보, 특수교육지원이 보다 효율적이고 수월하게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