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계양구 건강가족지원센터, 계양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9일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사회적 배려 대상 학부모 통합 지원 서비스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은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계양구 건강가족지원센터, 계양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가족 및 한부모 가족, 조손 가족 등 사회적 배려 대상 학부모에 대한 통합 지원 서비스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기관 간 협력사업 촉진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이 보유한 행정력?전문인력?기반시설을 활용한 공동발전과 인천교육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부모 고충 및 교육복지 관련 상담을 추진한다는 구체적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서 김광범 교육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사회적 배려 대상 학부모를 위한 통합 지원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소외계층 학부모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소외계층에 대한 행?재정 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서부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소외계층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학부모 교육 및 정기적인 학부모 상담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