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을 통한 협력적 성장..... 2018-11-13 07:44:11

    사진= 인천교육연수원

 [이 남희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7일(수)부터 9일(금)까지 3일간 공/사립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행정실장 114명과 교육감소속근로자 104명을 대상으로 「삶의 힘이 자라는 인천 교육 정책의 이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인천 교육 정책 공유를 통해 교육행정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주인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8일(목)과 9일(금) 이틀 동안에는 사립학교 교직원 및 지방공무원, 교육감소속근로자 모두를 대상으로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직접 소통을 위한 특강을 실시하여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대의 발전사를 반영한 대중음악을 통해 좀 더 다양한 관점에서 사고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한 우리 인천 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대중음악, 세대소통과 자기 혁신’이란 주제로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의 강의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교육감소속근로자의 청렴 마인드 함양을 위해 경기도 광명의 오리서원을 방문하여 이원익 선생의 청렴 정신을 배우는 등 청정 인천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되었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감소속근로자는 “이번 교육에서 공/사립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행정실장과 교육감소속근로자가 함께 교육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이 가장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이 남희 기자 /namh352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