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정보고, 전문서비스 응대 기법 교육! 2018-12-07 00:43:14

   사진= 충청북도교육청

 [이 남희 기자 / 동아교육신문]           보은정보고등학교(교장 김일환)이 ‘프로는 가치가 다르다’라는 주제로 ‘서비스매니저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지난 3일(월)부터 7일(금)까지 5일간 보은군청의 지원을 받아 보은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프로파일러 김용운 강사, 조주은 아나운서, 임지혜 아나운서가 진행하며 3학년 학생 23명이 참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매너와 에티켓, 서비스 이미지 메이킹, 교육계획 작성과 프리젠테이션 기법, 조직 활성화 교육,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효과적인 이력서 작성법 등을 배운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전문 강사의 수업을 들으며 산업현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체크해 보고, 토론 수업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한편, 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양성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서비스 현장에서의 문제점과 모순을 파악하여 전문 서비스 응대 기법을 익힐 수 있고, 차후 일선 현장에서 서비스전문매니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 이 남희 기자 /namh352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