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
[서 유동 기자 / 동아교육신문] 2018년 12월 18일(월)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연수구청 (고남석)과 공동주관으로 연수구 관내 초중고 교장단을 초청하여 교육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혁신지구 및 평생교육 등 교육관련 현안사항, 2019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및 발전방향, 학교교육 전반에 대한 지자체와 교육기관의 역할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경비보조금 정산서류 간소화를 위한 문제점을 함께 해결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연수구의 ‘1학교 1사서 배치를 통한 학교도서관 활성화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토론회에 참석한 연수구 관내 A교장은 “지자체와 교육기관간 협치의 중요성을 느끼는 자리였고, 이런 자리를 통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연수구청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자리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연제곤)은 “교육기관과 지자체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나아갈 때, 비로소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교육정책에 대해 체감할 수 있고, 좀더 나은 교육정책을 펼칠 수 있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라는 소감으로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