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과 만나 리더십을 말하다. ! 2019-01-09 06:49:06

     사진= 충청북도교육청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주고등학교(교장 강광성)가 7일(월) 오후 2시 충주학생회관에서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동문회 차원에서 충주고 김인한 총동문회장이 반기문 전 총장에게 충주고 후배들을 위한 강연을 요청해 이뤄졌다.


1, 2학년 재학생과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고 19회 졸업생인 반기문 전 총장은 'UN과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1시간 동안 강연했다. 


특강에서 반 전 총장은 재임 시절 세계의 대통령 유엔사무총장으로서 UN과 세계 각국을 무대로 활동했던 생생한 경험을 소개했다. 강연 후 후배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연을 경청한 한 학생은, "반기문 총장님의 강연을 듣고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여 자랑스러운 충고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인한 총동문회장은 "오늘 강연을 계기로 후배들이 반기문 전총장님처럼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며 지역을 사랑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여 제2,제3의 유엔사무총장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반기문 전 총장은 특강이 끝난 후 충주고 역사관 건립을 위해 2천 만 원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