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를 새롭게 디자인하다’ 학부모를 위한 정책설명회 개최! 2019-01-14 00:17:11

   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이틀에 걸쳐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학부모를 위한 정책설명 및 조례개정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9년 인천교육의 비전과 주요 정책 사업을 학부모들에게 설명하고 학부모들의 의견과 생각을 나누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1부 강연을 통해 ‘학부모 학교 참여를 통한 민주적공동체로 성장하는 학교’ 라는 주제로 교육 불평등과 학교 공간에 대한 혁신, 교육과정 및 학교문화 혁신, 인천교육의 4대 혁신정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이에 따른 미래교육의 주체로서 학부모의 학교 참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강연 후 학부모와의 질의· 응답 시간에는 교육복지 지원대상교 확대와 교육균형발전을 위한 원도심 학교 우수교사 우선 배치 등 학부모들이 학교현장에서 겪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조례 개정 연수는 10일(목),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단위학교 학부모회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 조례조항 신설과 이에 따른 학부모회 운영의 자율성 확보 및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였으며, 2일차 11일(금)에는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주요 결정사항 중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수렴 범위 확대와 구체화된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마지막으로 2019년 인천시교육청에서 계획 중인 자녀교육과 관련한 주제별 · 단계별 맞춤형 학부모교육 프로그램과, 지역별 학부모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학부모 관련 프로그램 등 주요 학부모사업을 소개하고 단위학교 내 학생-학부모-학교가 서로 소통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하여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도성훈 교육감은 “지금까지 인천교육 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이 보여주신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를 드리며, 올 한해도 학부모와 함께 이뤄가는 인천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