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을 통한 고교학점제 대비 선도교사 양성 연수! 2019-02-04 19:41:45

         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월 31일(목)부터 2월 1일(금) 인천로얄 호텔에서 인천 고등학교 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운영 사례와 고교학점제 정책 방향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제에 적용해봄으로써 교육과정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양성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

  

1월 31일(목) 연수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시작으로 인천 관내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였고, 교육과정 편제표를 직접 작성·분석하며 고교학점제의 핵심인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한 방안을 탐색하는 등 심도 있는 연수가 진행 되었다. 

 

2월 1일(금) 교육부 프로그램 외 2종의 고교학점제 수강신청프로그램 실제를 확인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끝으로 연수를 마무리 하였다.  


이번 연수를 이수한 전문가들은 고교학점제 선도교사 및 교육과정 컨설팅단 등으로 활동하며 학교 현장이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최형목 민주시민교육과장은“고교학점제 추진으로 미래형 교육 실현을 위한 중요한 교육정책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 안착을 통한 고교학점제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공동체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와 홍보를 강화하여 2022년 모든 고등학교에 부분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