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천광역시교육청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지난 9일(토) 남부과학교육관에서 2019학년도 남부영재교육원 입학식과 함께 미래사회를 이끄는 창의융합역량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입학식에는 남부영재교육원 2학년 재학생, 관내 초?중학교장, 학부모, 영재교육원 지도강사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남부영재교육원 신입생(56명)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시간이 되었다.
입학식은 1부 미래사회의 창의융합역량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2부 입학식 및 학부모, 학생과 함께 하는 교육디자인 시간으로 나눠 열렸다.
남부교육지원청 류석형 교육장은 “과학은 독일어로 ‘die Wissenschaft ’라고 합니다. 학문의 근간이 되는 단어이지요. 이는 과학이 학문의 바탕이 될 만큼 중요하며 과학수학발명의 영재원 교육을 통해 상상의 힘, 소통의 힘과 함께 영재원에서 우리 아이들이 큰 성장을 할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학생의 잠재성과 재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한편, 남부영재교육원은 수학ㆍ과학ㆍ발명 분야에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영재학생들에게 융합인재교육 과정을 설계하고 인하대, 인천대와 협력하여 수준 높은 영재교육원을 운영함으로 미래과학자를 양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