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지역 대학과 함께 소통하는 경남교육 설명회.... 2019-04-23 05:50:22

             사진= 경상남도교육청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2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주요 35개 지역 대학 입학관계자, 대학진학전문위원단 및 고3 부장교사 대표,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난 15일 수도권 대학 입학관계자 대상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대학과 함께 소통하는 경남교육’을 주제로 도내 고등학생의 다양한 학교 활동과 성장하는 경남교육의 참모습을 대학 관계자들에게 홍보하고, 대학별 2020학년도 대입 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수업혁신을 통해 변화된 경남의 교육활동 및 경남대입정보센터의 다양한 진학서비스를 입학사정관들에게 보여주는 경남교육 안내, 참석한 대학의 입학전형과 학생부위주전형에 대한 궁금증과 지원 시 유의점 등 심도 있는 대입정보를 수집/ 분석/ 기록하는 소통협의회로 진행된다. 

 

 한편, 경남교육 안내는 학생중심의 수업을 기반으로 학교활동만으로 다양성을 기르고 학교 구성원과 협업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역량을 키워나가는 경남 학생들의 학교교육활동 모습을 소개한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