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 직무연수 실시! 2019-05-13 17:35:17

        사진= 대전광역시교육청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13일(월) 13:30,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각급학교에서 근무하는 교무행정지원 교육공무직 35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교무행정지원 교육공무직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의 직무 역량 강화, 현장 중심의 교무실무 사례 공유를 통한 공감 마인드 제고, 교육공무직원의 역할 인식으로 현장중심의 지원력 강화를 통해 교원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교육활동 중심 학교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두 개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소통과 공감 기술 전문가인 샤인 스피치 & 커뮤니케이션즈 아나운서 신진우 강사는 상대방을 사로잡는 소통과 공감의 대화법 이라는 주제로 경청을 통한 소통과 대화의 기술에 대해 열띤 첫 번째 강연을 펼쳐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대전행복교육과 교육공무직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시교육청 행정과 공인노무사 유경호 강사는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위한 교육공무직의 역할과 현장중심의 지원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서 교육공무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교무행정을 지원하는 교육공무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 만큼 이번 연수가 교무행정 지원 업무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