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스포츠 활동 내실화를 위한 스포츠강사의 전문성 신장! 2019-06-18 06:50:17

          사진= 대전광역시교육청

  [이 그림 기자 / 동아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5일(토)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중학교 교육과정 내 스포츠강사 131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스포츠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학교 정규 교육과정의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은 학생들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희망 종목 스포츠클럽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스포츠클럽과 학교체육정책에 대한 이해, 응급구조(학)과 교수 초빙 응급상황 대처교육, 학교(성)폭력 및 아동폭력 예방교육, 스포츠클럽 교수-학습방법 개선 및 인성교육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스포츠강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현장 중심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연수가 스포츠강사들의 수업지도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참여중심의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이 그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