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전국세무회계경진대회!! 2019-06-26 03:25:18

           사진= 동아뉴스- 동아교육신문 제공

 [윤 광수 기자 / 동아뉴스]      26(수)일 한국지식경영교육협회(회장 한정석) 사무국은 제21회 전국세무회계·기업회계경진대회를 오는 08월 24일(토) 10시부터 신성대학교(충남당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한국사학진흥재단, 동아교육신문, 한국세무사회,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한국세무교육학회, 한국상업교육학회 등에서 후원하고 한국지식경영교육협회(한국교총직능단체)에서 주최하는 국내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무·회계 경진대회다. 

  

그 동안 지도교사와 지도교수들에게 전문성과 권위를 인정받아 폭넓은 지지와 참여를 유도해 왔던 본 대회는 다른 세무·회계경진대회와 달리 전산형태가 아닌 필기형 문제로 구성되며, 고등부교과서와 대학교 참고서를 준거기준으로 출제범위가 결정된다. 


때문에 학습방법과 효과를 객관적인 방식을 통해 체계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대회진행은 고등부와 대학부(일반부)로 나뉘어 경합과 시상을 벌이게 된다. 

  

21회를 맞는 금번 대회에서는 고등부 원가회계경진과목을 신설, 추가시행하며, 2020년도부터 대학부의 정부회계 경진과목이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제21회 경진대회는 당진 상쾌한이비인후과가 협찬하였다. 구체적인 일정은 한국지식경영교육협회 홈페이지(www.kmeka.org)에서 확인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30일(일)까지 학교장(학과장)추전을 받아 사무국에 전자우편접수 하면 된다. 




동아뉴스 /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