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살 등 위기 학생 조기 발견에 총력.. 2019-07-01 15:04:27


 [한 정석 기자 / 동아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일부터 3일까지 문경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교감 연수회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최근 자해, 우울, 관심군 학생이 증가하고 있어 학교-지역사회 전문자원 활용과 연계를 통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연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학교에서 경험하는 정서/ 행동의 어려움에 대한 상황별 대처 방안에 특강과 자살 시도 등 위기 개입 지침을 안내하고, 자살징후 발견을 위한 게이트키퍼 연수로 진행된다.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해 △학생 자살예방 교육과 자살징후 조기발견 △전문기관 연계 치유지원 관리 강화 △교원 전문성 제고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활성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자살 고위험군의 위기 신호를 즉각 감지하여, 신속한 위기 학생별 맞춤형 지원, 상담 연계, 가족상담 연계, 마음건강 전문의 학생·교사·학부모 자문, 병원 연계와 마음건강 의료비 지원  및 사후 위기 개입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자살징후 발견을 위한 교사의 전문성 강화, 가정과 연계한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한 정석 기자 /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