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전광역시교육청
[한 수형 기자 / 동아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8월 9일(금) 오후 1시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1층 과학행사전시장에서 제25회 대전광역시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대전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주관하는 대회이며 과학동아리를 운영하며 탐구한 결과를 발표하며 경연하는 대회이며, 1차 계획서 심사에 선정된 초등학교 3팀, 중학교 3팀, 고등학교 6팀(총 12팀)이 참여하였다.
특히, 2019년도부터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과학축제 형식으로 진행하고자 다른 동아리의 발표를 자유롭게 참관하도록 진행방식에 변화를 주었으며, 동아리 대표로 출전한 학생들은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그동안의 동아리 운영에 대해 진지하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에 입상한 초등학교 1팀, 중학교 1팀, 고등학교 2팀(총 4팀)은 대전을 대표하여 전국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전국대회는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며 9월 28일(토), 서울교육청과학전시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과학적 흥미와 성취감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