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전국세무회계 기업회계 경진대회 성료! 2019-08-25 18:25:58

     사진= 대학부 세무회계부문 단체대상 (신성대학교 세무경영과)


 [ 윤 광수 기자 / 동아뉴스]    지난 24(토)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신성대학교에서 한국지식경영교육협회 주최 제21회 전국세무회계 ·기업회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국내 회계·세무분야를 공부하는 학생들의 실무 인지능력을 높이고 학습동기를 부여하여 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대회는 전국50여개 학교가 참가해 3개 경진부문(기업회계, 세무회계, 원가회계)에서 열띤 경합을 펼쳤다.

  

이날 대회에서 기업회계 고등부 개인은 인천세무고 김초아, 세무회계는 인천세무고 유선영, 원가회계부분은 당진정보고 이일수, 대학부 기업회계는 경기대 회계세무학과 조세형, 세무회계는 신성대학교 세무경영과 안동혁 학생이 각각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세무회계· 기업회계 대학부 단체대상은 신성대학교 세무경영과와 경기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고등부 기업회계와 원가회계 단체상은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세무회계부문은 인천세무고등학교가 각각 차지하였다.

  

대회 시험감독을 맡은 박 남규 진행위원은 “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여름방학동안 열심히 공부해준 학생들과 매 경진과목 종료시 마다 관심과 걱정으로 경진내용을 조언하는 지도교사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너무 보람되고 행복한 하루였다.", " 참여학생들 모두에게  좋은추억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한다." 라고 대회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한국세무사회,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한국세무교육학회, 한국상업교육학회, 신성대학교 세무경영과, 동아교육신문, 충청남도,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의회, 당진시, 당진 상쾌한이빈후과 등이 후원하였다.

 




동아뉴스 /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